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회원동정

박영순회장 KBS1 아침마당 출연
  • 작성일 : 2016-09-08
  • 조회 : 2326
아침에 아이들 학교 보내고 직장인 출근 시키고 나면 겨우 한가해 질 시간 8시 25분. 그때 아침마당이 시작됩니다. 1991년에 첫 방송을 시작한 아침마당은 굳건히 자리 잡은 아침 티비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우리 여건협의 박영순 회장님께서 7월 4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얼굴을 보여주셨습니다.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5인이 펼치는 ‘고급정보열전’에서 건축관련 전문 지식들을 전하는 역할이었습니다. 건축분야 최고 전문가로서 초대되어 편안하고 위트 있는 진행으로 일상과 건축 사이의 간극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되는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해 주셨습니다.
첫 주 방송인 7월 4일에는 ‘집을 지을 때, 이것만은 꼭!’이란 주제로 연면적과 건폐율 등의 용어에 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두 번째인 7월 11일에는 ‘설계비 아끼려다 그만!’ 이란 제목으로 설계비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셨습니다. 마지막 18일에는 도시에서 우리가 쉽게 접하는 공개공지에 관해 모든 사람에게 즐길 권리가 있다는 놀라운 정보를 ‘도시, 아는 만큼 누린다’라는 제목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오랜 기간은 아니었지만 3주간의 티비 출연이 건축에 관해 일반인들에게 이해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음에는 어느 분이 티비에 나오실 까요?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여건협의 많은 분들이 대중매체에 나와 대중과 소통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