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협회소식
작성자 여성건축가협회 날짜 2018-05-14
제목 서울시 50+ 중부캠퍼스 및 창업허브 답사 - 노인복지분과 1차 소모임(4월21일)
노인복지분과위원회에서는 2018년 4월21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복지타운(구. 한국산업인력공단) 내 서울시 50+플러스 중부캠퍼스 등을 방문하였습니다.

 
서울시 창업허브, 복지타운과 실버케어센터가 함께 위치하여 청년, 장년, 노년세대를 아우르는 흥미로운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는 장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회원이신 김희옥소장님의 에이텍건축에서 [서울창업허브 리모델링 및 전체 마스터플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시립마포 실버케어센터]의 설계도 진행되고 있어서, 담당 실장을 초대하여 설계과정 및 전체 마스터플랜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 최대 창업보육공간인 서울창업허브는 누구나에게 열려있는 co-working 공간과 함께 하고, 스타트업 기업이 저렴하게 입주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잘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중장년세대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하는 서울시 50+ 중부캠퍼스는 각종 교육실, 대강의실, 다목적실, 동아리실 등을 마련해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제2의 배움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층에 있는 50+서재 (라운지)의 큰 테이블과 ‘모두의 부엌(카페)’를 가볍고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